이슈

30대 방송인 유씨 역주행 음주운전 사망 사고로 징역 2년 선고받아

hyeon :) 2024. 5. 18. 14:39

 

목차

     

    30대 방송인, 음주운전 사고로 2년 징역형 선고


    서울시 구로구의 한 도로에서 지난해 11월 25일 오전 1시 33분쯤, 30대 방송인인 유씨가 만취 상태로 역주행을 하면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맞은편 운전자 A씨가 사망한 사건에 대해 재판이 진행되었다. 사고 당시 유씨는 시속 94㎞로 차량을 운전하였으며,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치를 넘는 0.113%였다.

    음주운전을 연상하는 사진 (출처 - Freepik)

    작가 wirestock 출처 Freepik

    반응형

     

     

     

    피해자와 사고의 경위


    사고로 인해 유씨의 차량과 충돌한 A씨는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외상성 절단과 두개골 골절 등의 진단을 받고 결국 사망하였다. 유씨는 알려진 바에 따르면 2017년에도 음주운전으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전력이 있었다.

    반응형

     

     

     

    재판 결과 및 그 이유


    재판부는 "과거에 벌금형 처벌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술에 취해 차량을 운전하였고, 그 결과 피해자를 사망에 이르게 하였다"는 이유로 죄의 무게에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그러나 "범행을 인정하고 차량을 매각하는 등 재범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였고, 유족이 피고인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유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하였다.

    반응형

     

    음주운전은 12대중과실로 교통사고 발생 시, 운전자는 5년 이하의 금고형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특히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의 경우 처벌 수위가 높으니 음주 운전은 절대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교통사고 12대중과실이란?

    목차  12대 중과실이란 무엇인가? 12대 중과실이란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규정된 항목으로,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발생한 교통사고를 말합니다. 이는 운전자가 자동차 종합보험에

    cjh8838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