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제주도의 무단횡단 중국인 관광객과 기초질서 단속

hyeon :) 2024. 7. 1. 22:35

 

목차

     

    제주도 무단횡단 논란


    제주도에서 최근 중국인 관광객의 무단횡단과 다른 비매너 행위가 문제로 떠오르자, 제주 경찰이 이를 방지하기 위해 특별 단속에 나섰습니다. 중국인 관광객과 제주도민 모두를 대상으로 한 이번 단속과 그에 따른 반응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으로 인한 제주도 몸살
    (출처 - SBS 뉴스)



    반응형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제주 경찰의 기초질서 단속


    지난 6월 25일 저녁, 제주 경찰은 제주시 연동 누웨마루거리 일대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초질서 위반 행위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단속은 일부 중국인 관광객의 비매너 행위가 논란이 된 후 추진되었습니다. 11명의 경찰관이 참가한 이번 단속에서는 무단횡단, 거리 흡연, 쓰레기 투기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했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으로 인한 쓰레기 더미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단속 시작 10분 만에 한 중국인 관광객이 무단횡단으로 적발되었으며, 총 6명이 무단횡단으로 범칙금을 부과받았습니다. 일부 중국인 관광객은 "중국에서는 무단횡단해도 벌금을 부과하지 않는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제주도에서 무단횡단한 외국인에서 벌금을 부과중인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반응형

     

     

     

     

     

    중국인 관광객의 반응과 문화적 차이


    제주도에서 무단횡단으로 적발된 중국인 관광객들은 문화적 차이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무단횡단 단속이 상대적으로 느슨한 편이지만, 한국에서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무단횡단 시 벌금이 부과됩니다. 일부 중국인 관광객은 한국의 이러한 규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억울해했습니다.

    또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인 관광객의 비매너 행위 사진들이 공유되며 논란이 일었습니다. 도로변에서 용변을 보거나, 편의점에 쓰레기를 무단으로 버리는 등의 행동은 많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영상] 제주도의 길거리 대변, 중국인 관광객의 무례한 행동

    목차 중국인 제주도 길거리 대변 사건최근 제주도에서 중국인 관광객으로 추정되는 아이가 대로변에서 대변을 보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해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온라인

    cjh8838a.tistory.com

     

     

     

     

     

     

     

     

     

     

    경찰의 대책과 지역사회의 반응


    제주 경찰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초질서 위반 단속을 강화하는 동시에, 문화적 차이를 고려해 팸플릿을 제작하여 홍보할 계획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대부분의 위반 행위는 악의적인 것이 아니라 문화적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가이드가 관광객에게 기초질서에 대해 미리 설명해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제주도민들도 기초질서를 준수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당부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단속에서는 중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제주도민들도 무단횡단 및 기타 기초질서 위반으로 적발되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제주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가 급증하면서, 문화적 차이로 인한 기초질서 위반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여행하려는 지역의 문화나 매너에 대해 간단하게 확인하고 와서 서로에게 피해가 없었으면 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