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87

네이버의 라인 경영권, 일본에 넘어갈 위기

소프트뱅크와 일본 정부의 지분 인수 요구 압박 네이버가 13년간 키워온 ‘일본 국민 메신저’ 라인의 경영권이 일본으로 넘어갈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 정부의 압박과 소프트뱅크의 지분 인수 협상으로 인한 것입니다. '보안 대책’이 아닌 '경영권 뺏기’로 문제가 전환되는 상황입니다.   네이버의 지분, 소프트뱅크가 협상 중 일본 언론인 교도통신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개인 정보 유출 문제를 이유로 라인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야후’의 중간 지주회사인 에이(A)홀딩스의 주식을 네이버로부터 매입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의 반응 라인은 일본뿐만 아니라 타이·대만·인도네시아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이용자..

이슈or유머 00:22:12

구글 주가 급등, 사상 첫 구글 배당금 지급 발표에 주가 급등 !!

알파벳의 놀라운 실적 발표와 구글 배당금 지급!! 최근 구글에서 사상 첫 구글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가 약 12% 급등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알파벳 구글의 지주회사는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알파벳은 25일에 주당순이익 1.51달러라는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1.89달러의 주당순이익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매출은 785억9000만달러라는 예상치를 약간 웃도는 805억4000만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15%의 증가를 보여주며, 알파벳의 강력한 성장세를 입증합니다.     사업 부문 별 성장 동향 알파벳의 전체 매출 중에서도 유튜브의 광고수익과 구글 클라우드의 매출이 두드러진 성장을 보여주었습니..

경제 이슈 2024.04.26

인천공항에서의 1억 든 돈가방 훔친 중국인 강도 검거, 인천공항서 중국인

중국인에 의한 인천공항 특수강도 사건 인천국제공항에서 발생한 특수강도 사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사건은 중국인 사업가를 스프레이로 공격한 후, 약 1억2300만 원에 해당하는 9만달러가 든 가방을 빼앗아 도주한 중국인이 경찰에 붙잡힌 사건입니다. 현재 인천공항경찰단은 특수강도 혐의로 체포된 30대 중국인 남성 A 씨를 조사 중입니다.    범행과 도주의 과정 A 씨는 지난 20일 오전 7시 10분경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공범과 함께 40대 중국인 무역업자 B 씨를 스프레이로 공격하고, 미화 9만 달러가 든 가방을 빼앗아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국제공항으로 도주했습니다. 이중 공범은 당일 낮 12시경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중국 상하이로 출국했습니다.  ..

이슈or유머 2024.04.26

전자담배 발명자 전자담배 소송, KT&G에 대한 2조8000억원 소송 제기

전자담배 발명자 소송 KT&G의 이전 연구원인 곽모씨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궐련형 전자 담배 기술을 발명했지만, 그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는 주장으로 회사에 대해 1000억원의 민사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곽씨는 1991년에 KT&G의 전신인 한국인삼연초연구소에 입사하였고, 2005년에 전기 가열식 궐련형 전자 담배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후에도 후속 연구를 제안하였지만, 회사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2010년에 구조조정으로 인해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보상금 청구의 근거 법무법인 재유는 "KT&G 연구원 출신 곽모씨의 (전자 담배 기술) 발명으로 KT&G가 얻었거나 얻을 수 있는 수익, 해외에 발명을 출원·등록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손실 등 총액을 84조..

이슈or유머 2024.04.26

부산 아파트에서 불멍 하려다 화재 발생

화재의 발생과 배경 부산 남구에 위치한 한 아파트에서 25일, 입주민이 ‘불멍’(불을 보며 멍하게 있기)을 시도하던 중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날 오후 5시경, 부산 남구 용호동의 아파트 12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는데, 이는 입주민 A씨가 화로에 에탄올을 붓는 과정에서 불이 번져 나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화재로 인한 피해 상황과 대응 이 화재로 인해 A씨를 포함한 입주민 10여명이 대피하였으나,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A씨의 신고를 받은 소방당국이 출동하여 약 50분 만에 불을 완전히 진화시켰습니다. 현재 경찰과 소방당국은 화재의 정확한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 중에 있습니다.화재 원인 및 조사 상황 대피한 거주자는 "방에서 '불멍’을 하려고 화로..

이슈or유머 2024.04.26

이태원 초콜릿 주사, 초콜릿 주사 사건 알아보기

불가사의한 초콜릿 사건 이태원의 한 식당에서 실시간 방송 중이던 유튜버가 알 수 없는 외국인으로부터 초콜릿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초콜릿은 겉면이 초콜릿 코팅으로 덮여 있어 평범한 초콜릿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시청자들의 경고에 따라 유튜버가 초콜릿을 자세히 살펴보니, 초콜릿의 밑부분에 미세한 주사 바늘이 뚫려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https://ads-partners.coupang.com/g.js"> new PartnersCoupang.G({"id":772150,"trackingCode":"AF6316539","subId":null,"template":"carousel","width":"750","height":"140"});  시청자들의 경고와 유튜버의 반..

이슈or유머 2024.04.25

군대에서 아이폰 사용 금지? 전군 확대 가능성

아이폰 사용 금지, 검토 중 육해공군 각군 본부에서의 아이폰 사용이 이르면 6월부터 전면 금지될 전망이다. 이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별도의 앱을 통해 통화녹음이 가능해진 최근의 상황으로 인해 기밀 유출 우려가 늘어난 결과이다. 23일에는 다수의 군관계자들이 지난 11일에 공군본부가 인트라넷망을 통해 ‘전기능차단제한장비’를 불허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전파했다고 전했다.  https://ads-partners.coupang.com/g.js"> new PartnersCoupang.G({"id":772150,"trackingCode":"AF6316539","subId":null,"template":"carousel","width":"750","height":"140"});  아이폰 반입..

이슈or유머 2024.04.25

카자흐스탄 기내 난동, 한국 여성의 난동으로 비행기 비상착륙 사건 발생

난동으로 인한 비상착륙 한국인 여성의 비행기 내 난동으로 인해,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던 유럽 현지 항공기가 카자흐스탄 공항에 비상착륙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출발한 폴란드 항공기에서 발생하였으며, 이 비행기에는 총 183명의 승객이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이날 오전 9시 30분에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었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카자흐스탄 아사트나 공항에서 5시간 동안 운항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난동의 상세 내용 비행기에 탑승하고 있던 여성 A씨는 가족과 함께 비행기에 탑승하였으며, 기내에서 승무원과 다른 승객들에게 욕설을 내뱉는 등의 난동을 일으켰습니다. 같은 비행기에 탑승하고 있던 다른 한국인 승객은 “승무원들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난동과 욕설이 3시간 이상 계속되어 매..

이슈or유머 2024.04.24

‘리니지 슈퍼계정’ 이용 의혹, 엔씨소프트 공정위 조사

‘슈퍼계정’ 이용 의혹, 엔씨소프트 ‘리니지’ 시리즈인 ‘리니지M’과 ‘리니지2M’이라는 국내 장수 게임에 대한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엔씨소프트가 '슈퍼계정’을 활용하여 일반 이용자들의 경쟁 및 과금을 부추겼다는 의혹 때문입니다. 이 의혹은 엔씨소프트가 관리자 권한을 이용하여 강력한 아이템을 가진 캐릭터를 만들어 이용자 간 경쟁에 몰래 참여했다는 주장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공정위의 조사 시작 이러한 의혹에 대한 대응으로, 공정거래위원회는 엔씨소프트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공정위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하였습니다. 이는 ‘슈퍼계정’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것으로, 공정위는 엔씨소프트가 실제로 슈퍼 계정을 활용하여 게임 내 경쟁 콘텐츠에 ..

이슈or유머 2024.04.24

국민 연금 소득 대체율, 미래세대에 부담 떠넘겨진다

국민연금 개혁: 미래세대에게 떠넘기는 부담 국민연금 개혁에 대한 공론화 과정에서, 보험료율을 13%로, 소득대체율을 50%로 올리는 1안을 선택한 시민대표는 56%에 달했습니다. 이는 보험료를 더 많이 내고, 더 오래 내며, 더 큰 금액을 받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연금 고갈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1안과 2안: 더 많은 보험료를 내고, 더 오래 내며, 더 큰 보장을 받는 것이 정답일까? 1안은 보험료율을 9%에서 13%로 인상하고, 소득대체율을 기존 40%에서 50%로 올리는 것입니다. 반면에, 2안은 보험료율을 9%에서 12%로 인상하고, 소득대체율은 기존 40%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안 중에서, 시민 대표자들은 1안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는 더 많은 보험료를 내고, 더 오래 ..

경제 이슈 2024.04.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