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or유머

인천공항에서의 1억 든 돈가방 훔친 중국인 강도 검거, 인천공항서 중국인

hyeon :) 2024. 4. 26. 21:39
반응형

중국인에 의한 인천공항 특수강도 사건

 

인천국제공항에서 발생한 특수강도 사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사건은 중국인 사업가를 스프레이로 공격한 후, 약 1억2300만 원에 해당하는 9만달러가 든 가방을 빼앗아 도주한 중국인이 경찰에 붙잡힌 사건입니다. 현재 인천공항경찰단은 특수강도 혐의로 체포된 30대 중국인 남성 A 씨를 조사 중입니다.

인천공항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도주하는 강도
인천공항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도주하는 강도 (출처 - 채널A뉴스 유튜브 스크린샷)

반응형

 

 

 

 

범행과 도주의 과정

 

A 씨는 지난 20일 오전 7시 10분경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공범과 함께 40대 중국인 무역업자 B 씨를 스프레이로 공격하고, 미화 9만 달러가 든 가방을 빼앗아 공항철도를 타고 김포국제공항으로 도주했습니다. 이중 공범은 당일 낮 12시경 김포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중국 상하이로 출국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도주하는 강도
인천공항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도주하는 강도 (출처 - 채널A뉴스 유튜브 스크린샷)

반응형

인천공항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도주하는 강도
인천공항에서 스프레이 뿌리고 도주하는 강도 (출처 - 채널A뉴스 유튜브 스크린샷)

 

 

검거와 수사의 진행

 

A 씨는 혼자 한국에 남아 대전과 충남 공주 등지를 돌아다니다가 범행 닷새 만인 전날(25일) 오후 5시50분경 인천 부평구 부평동의 한 도로에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A 씨의 도피를 도운 조력자인 50대 중국인도 함께 붙잡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와 원래 아는 사이였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으며 구속영장을 이날 내로 신청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30대 중국인 체포와 공범은 중국으로 도주
30대 중국인 체포와 공범은 중국으로 도주 (출처 - 채널A뉴스 유튜브 스크린샷)

 

 

 

피해자와 범인들의 관계

 

피해자인 B 씨는 화장품 사업자로, 지난 17일 입국했습니다. 물품 구입을 위해 거액의 현금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A 씨와 공범은 B 씨가 입국한 다음날인 18일 중국에서 국내로 입국해 범행 전날 오후에 인천국제공항 1층부터 사전답사를 진행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하루 전 공항 답사와 가발, 여벌 옷까지 챙겨
하루 전 공항 답사와 가발, 여벌 옷까지 챙겨 (출처 - 채널A뉴스 유튜브 스크린샷)

 

 

 

범행 준비

 

이들은 경찰 추적을 피하기 위해 가발과 갈아입을 옷, 1회용 교통카드를 사전에 준비하는 등 치밀한 준비를 했습니다. A 씨는 경찰에 붙잡혔을 때 4만 달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머지 5만 달러는 환전한 후 중국으로 간 공범에게 보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사건은 계속 수사 중에 있으며, 경찰은 추가 범죄 및 가담자 여부 등에 대해 수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중국에서부터 계획
중국부터 따라와 하루 전 공항 답사와 가발, 여벌 옷까지 챙겨 (출처 - 채널A뉴스 유튜브 스크린샷)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