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버거킹 와퍼 리뉴얼, 뉴 와퍼 일주일간 4000원으로 할인!!

hyeon :) 2024. 4. 15. 22:27

 

‘뉴 와퍼’ 출시와 버거킹의 변화

 

버거킹이 대표 메뉴인 '와퍼’의 판매를 중단하겠다는 발표 이후, 버거킹에서 리뉴얼된 '뉴 와퍼’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하며 '불맛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패티와 빵, 그리고 조리법의 일부를 변경하여 불맛을 강화하였다고 합니다.

버거킹 40주년 뉴 와퍼 4월 15일까지 일주일간 4000원에 할인한다는 포스터
뉴와퍼 공식 포스터 (출처 - 버거킹)

 

반응형

 

 

가격과 프로모션 정보

 

'뉴 와퍼’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단품 7100원, 세트 9100원으로 유지됩니다. 또한, 21일까지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와퍼를 약 20년 전 가격인 4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불고기와퍼와 치즈와퍼도 할인 판매합니다.

버거킹 뉴와퍼 4000원 이벤트 포스터
버거킹 뉴와퍼 4000원 이벤트 포스터 (출처 - 버거킹)

반응형

 

'와퍼 단종’에 대한 논란

 

버거킹은 지난 8일 "40년 만에 와퍼 판매를 종료합니다"라는 공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로 인해 대표 메뉴의 판매 종료라는 갑작스러운 공지에 소비자들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이후 메뉴 리뉴얼 소식이 알려지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가격 인상을 시도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버거킹은 "달라진 점을 더 잘 알리고 싶은 마음에 와퍼 판매를 종료한다는 고지로 심려를 끼쳤다"고 사과했습니다.

 

 

 

처음 리뉴얼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때 리뉴얼을 이유로 가격을 인상하는건 아닐지 걱정했었는데 다행이게도 기존과 동일한 가격이네요. 

 

그래도 뉴와퍼에 대한 반응들은 기존 와퍼를 단종이라고 속이고 바뀌었다는 이미지 때문에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도 남아있는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