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20대 남성, 인천에서 허공에 흉기 휘두르다 체포 당해

hyeon :) 2024. 4. 20. 16:06

20대 남성, 인천에서 허공에 흉기 휘두르다 체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의 아파트 단지 근처에서 허공에 흉기를 휘두르던 20대 남성 A씨가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A씨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공유된 목격자가 촬영한 영상에서는 A씨가 흉기를 허공에 휘두르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인천에서 흉기 휘두르던 20대
(출처 - 인더파우치 네이버 카페)

반응형

 

 

경찰의 대응과 조사

 

경찰은 신고를 받은 후 수색을 진행, 같은 날 오후 2시 10분쯤에 A씨를 발견하고 긴급체포하였습니다. A씨가 소지하고 있던 흉기는 압수되었으며, A씨는 응급 입원 조치를 받았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체포 당시 A씨는 흉기를 휘두르고 있지 않았다"며 "A씨의 범행 동기와 정신 병력 등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안내 주의 연락
하굣길 안전 주의 연락 (출처 - 인더파우치 네이버 카페)

반응형

법적 측면과 향후 전망

 

폭력행위처벌법 제7조에 따르면, 정당한 이유 없이 범죄에 사용될 우려가 있는 흉기를 휴대하는 경우에는 최대 3년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이 사건에 이 법조항이 어떻게 적용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세상이 너무 흉흉해서 돌아다니다가 혹시라도 소수의 이상한 사람을 만날까봐 무서워지네요 남성, 여성 구분 없이 진짜로 호신 용품 구매해서 들고 다녀야하는 세상이 올까봐 무섭습니다 ㅠ

인천 허공에 흉기 휘두르던 20대 체포
인천 허공에 흉기 휘두르던 20대와 안내 주의 연락 (출처 - 인더파우치 네이버 카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