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or유머

일본 붉은 누룩 사망자 추가 발생

hyeon :) 2024. 3. 27. 18:45
반응형

일본 붉은 누룩

 

붉은 누룩균은(홍국균) 붉은 누룩 곰팡이를 사용하여 쌀 등을 붉게 발효시킨 것을 말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신장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 균주가 생성하는 시트리닌 독성 물질에 오염될 가능성이 있어, 신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고, 일본에서 붉은 누룩균을 사용한 제품으로 인한 사망 사례가 발생하면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 -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03270660Y

 

 

일본 붉은 누룩 먹고 70명 입원 2명 사망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보조제를 찾습니다. 그러나 최근, 일본에서 발생한 사망 사례로 인해 건강보조제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붉은 누룩으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내용을 아라보겠습니다.

일본에서는 현재 붉은 누룩 제품을 먹고 70명이 입원하고 2명이 사망하여 해당 제품의 판매 중단 및 리콜 조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21년부터 3년간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 중 지난달 사망했고 신장에 문제가 생겼다는 의사 소견이 있었다는 현지 언론도 보이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27일 고바야시제약이 회수 대상으로 발표한 붉은 누룩 건강식품 5종은 국내 수입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건강을 위해 건강보조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안전한 제품 선택을 진행하고 과하지 않게 먹는것이 중요한 것 같네요. 다들 건강한 일상 보내실 수 있게 노력합시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