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익 응시료 인상, 약 9% 토익 가격 인상 한다.

hyeon :) 2024. 4. 18. 01:14

토익 응시료 인상에 대한 최신 소식

 

YBM 한국토익위원회는 최근에 발표했습니다. 이번 6월 16일에 예정된 정기시험부터 토익 응시료가 4만8000원에서 5만2500원으로 4500원 인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인상은 2021년 5월 23일에 기존 응시료에서 3500원 인상된 이후, 3년 만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YBM 한국토익위원회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과 시험 시행 관련 제반 비용의 증가로 인해 부득이하게 인상하게 됐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토익 응시료 인상 (출처 - 토익 홈페이지)

 

토익 시험일정 확인하기

반응형

 

 

토익 응시료: 전세계와의 비교

 

토익은 한국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는 영어능력 시험으로, 취업, 진학, 승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토익 응시료가 비싸다는 수험생들의 불만에 대해 토익위원회는 "국내 토익 응시료가 전세계 토익 시행 주요 국가 중 가장 저렴한 수준에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응시료를 살펴보면, 중국은 약 15만원, 홍콩은 약 14만원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베트남은 약 8만원, 일본은 약 7만원으로 한국보다 높습니다.

반응형

 

토익 성적 발표 기간 단축한다.

 

한편, 토익위원회는 성적 발표 기간을 단축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시험일로부터 10일 후에 성적을 발표하고 있지만, 6월 16일 정기시험부터는 일요일 정기시험일로부터 9일째 되는 날인 화요일 오후 12시에 발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익 응시료 인상에 대한 반응

 

토익 응시료 인상 소식을 접하고 ‘이것도 인상이 오르지 않는게 없네’ 또는 '내 월급만 그대로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 여전히 저렴하다는 사실을 알고, 최신 기출 문제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것을 보니, 이 정도면 토익 시험도 한 번에 잘 볼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6월 16일부터 가격이 인상된다고 하니 다들 미리 일정 확인하시고 인상전에 접수하세요!!

토익 시험일정 확인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