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당근 거래 사기를 당했습니다 🥲
최근에 불치병(?)이라는 아이패드 병이 쌔게 와서 구매 조건을 설정하고 계속 당근과 중고나라 등 여러 플렛폼을 서칭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목표로 하던 조건이 영상을 자주 보는 스타일이라
1. 12.9인치인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선택!
2. 오래 사용 가능하도록 M1 칩 이상이 들어간 5세대 이상의 제품을 150만원 상한선에서 구매한도 설정!
3. 가능한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 할 수 있도록 근처 동네지역에서 구매!
총 3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을 발견해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아래의 게시글을 보고 판매자와 연락을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후회되네요ㅠ
그렇게 연락을 취하고 채팅을 할때에도 딱히 별 문제가 없었어서 카페에서 제품을 확인하며 거래를 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이렇게 문제 없이 거래가 잘 되고 끝나는가 싶었는데.. 카페에서 확인을 하면서 아이패드랑 매직키보드는 문제가 없는걸 확인하고 애플펜슬을 확인하려할때 배터리가 0%라 방전이 되어 확인을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판매자 분이 미개봉 제품이라 문제 없을거라는 말을 했습니다. (이때 애플펜슬 상태를 확인하려고 열어볼때 상자가 오픈 되어 있던 걸 눈치채고 조심했어야 했는데...)
지금까진 확인했던 아이패드랑 매직키보드가 멀쩡하고 상태도 괜찮았어서 당연히 애플 펜슬도 문제가 없을줄 알았던 저는 퇴근 시간이라 빨리 집에 가고 싶기도 했고 알겠다고 말하며 판매자 분을 믿고 거래를 끝마치고 돌아왔습니다만..
애플 펜슬 충전이 안되는..
집에 돌아와서 애플펜슬 충전을 시켜놓고 테스트 대기를 하고 있었는데, 이게 웬걸 배터리가 0%에서 아예 올라가질 않았습니다..🥲
급하게 판매자한테 연락을 했는데 계속 미개봉이라 문제 없다는 의견을 고수하셔서 우선 저도 나름대로 시도해보고 다시 연락드리겠다고 말씀드리고 우선 일단락 했었습니다.
불량이라 판단 후 조치를 위한 연락에서 당근 탈퇴
정말 해결을 위해서 2일 이상 지속적인 충전, 애플펜슬 페어링 끊고 재연결, 아이패드 재부팅, 아이패드 재설정, 아이패드 DFU 공장초기화 등 인터넷 상에 나오는 모든 작업을 해보았고 고장이라는 판단을 늦었지만 확실하게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정말로 해결을 해야할 것 같아서 연락을 드렸는데 연락을 읽자마자 게시글 삭제와 닉네임 변경을 하시더라고요.
게시글 삭제해도 캡쳐 해두었으니 도피하지 말고 대화 좀 해보자고 답변 부탁드렸는데 최종적으로 당근 탈퇴까지 하시고 전화 거절에 문자 무시까지..
그때부터 아.. 잘 못 걸렸다 라는 생각이 쌔게 들었네요🥲 서로 얼굴도 보고 전화번호도 확인했었는데 이렇게 뻔뻔하게 나갈 줄을 몰랐습니다ㅠㅠ
경찰 진정서, 고소장 접수를 준비
더이상 대화를 시도해도 답변이 없고 도피만 하는 상황이라 더치트에 사기 등록 및 경찰에 사기 신고 진행을 위해 진정서, 고소장을 접수를 결정하고 정보를 찾아 보는 중입니다.
글을 마치며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하는 당근 직거래라고 상대방을 믿지 마시고 시간이 걸리고 불편해도 하나 하나 전부 확인해보고 구매하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토스 뱅크로 계좌 이체를 하면 토스 안심보상제 라는 정책으로 사기 당했을때 생애 1번 중고사기 50만원까지 보상이 되니 사용해보세요.
저도 진행하면서 절차나 필요 서류들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