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애플 '나의 찾기' 서비스 도입 드디어 한국 출시 결정, 빠르면 내년 봄에!

hyeon :) 2024. 9. 5. 21:24

 

목차

     

    내년 봄 애플, '나의 찾기' 서비스 드디어 한국 출시 결정


    애플이 마침내 '나의 찾기(Find My)' 서비스를 한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한국 사용자들은 2025년 봄부터 애플 기기 및 관련 소지품의 위치를 쉽게 추적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결정은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와 애플 간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그동안 국내 사용자들이 꾸준히 요청해왔던 서비스 도입 요구가 반영된 것입니다.

    내년 봄 애플 나의 찾기 도입 소식
    내년 봄 애플 나의 찾기 도입 소식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뉴스룸)

    반응형

     

     

     

    '나의 찾기' 서비스의 주요 기능과 장점


    '나의 찾기'는 애플 기기 사용자가 잃어버린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등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에어태그'를 이용해 중요한 물건을 찾거나 혼잡한 장소에서 가족이나 친구의 위치를 추적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의 위치 정보 보호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기기의 위치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애플 나의 찾기 사용 모습
    애플 나의 찾기 사용 모습 (출처 - 애플)

    반응형

     

     

     

     

    방통위와 애플의 협력 및 미래 전망


    방통위는 애플의 이번 결정을 크게 환영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협력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이번 결정이 한국 내 위치 정보 산업의 발전과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방통위는 애플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애플의 '나의 찾기' 서비스가 한국에서 도입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애플 기기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애플 제품의 가치는 한층 더 높아질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국에서 디지털 서비스의 확대와 개선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한국에서만 사용 안되는 애플 나의찾기 문제로 1인 시위를 하는 모습 한국에서만 사용 안되는 애플 나의찾기 문제로 1인 시위를 하는 모습
    한국에서만 사용 안되는 애플 나의찾기 문제로 1인 시위를 하는 모습 (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